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회사 정원~ 서광꽃 속에 벌새 닮은 박각시나방^^

by 밤하늘의행복 2022. 11. 11.

요즘 많이 쌀쌀해지고

제법 겨울의 분위기가 납니다~

 

감기 걸리지 않고

건강한 몸을 주셔서 감사해요^^

 

아침저녁으로는 춥지만

점심때는 햇볕이 따뜻해서

좋을 때가 있어요~

 

회사 정원에 있는 서광 꽃을 보다가

벌새를 닮은 곤충을 발견했습니다^^

 

한번 찾아보시죠~

 

 

 

 

 

노랑~ 서광 꽃 너무 이쁘죠~ㅎㅎ

 

서광꽃 속에 벌새 닮은 곤충 발견하셨나요?~

ㅎㅎ

 

이 곤충의 이름은 '박각시나방'입니다

 

어렵게 찾았어요~

 

처음 이름을 들었을 때

어라~ 나방도 꽃 속에 꿀을 좋아하나??^^;;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박각시나방 입에 가느다라고 뾰족한 바늘 같은 게 나와서

그것으로 꽃 속에 찔러 꿀을 먹는 것 같았어요~

 

 

 

 

 

 

 

 

보이시나요? ㅎㅎ

 

박각시나방 입에 가느다란 바늘 같은 것~^^;

빨대처럼 생긴 관으로 꽃의 수액을 빨아들인답니다~

 

그리고 움직임과 날갯짓이 얼마나 빠른지

근처에만 가면 쏜살같이 다른 곳으로 날아갑니다

 

정말 꼭 벌새 같았어요

 

 

 

 

 

 

혹시 처음 보시는 곤충인가요??

 

박각시나방~

실제로 보면 엄청 신기하고 귀엽습니다 ㅎㅎ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