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정보

제가 좋아하는 채소 아삭아삭 브로콜리~영양소??효능??

by 밤하늘의행복 2020. 9. 23.

 

잘 지내고 계신가요?

 

날씨도 제법 쌀쌀해지는 가을이 왔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건강을 챙겨야 할것 같아요

 

혹시 좋아하는 채소 있으세요?

 

저는 여러가지 채소를 좋아하지만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브로콜리를 무척 좋아합니다

 

 

 

출처 : 픽사베이

 

 

아삭아삭하니~ 씹는 맛이 일품이예요

 

그런데 제가 듣기로는 미국에서는 브로콜리가 엄청 더러운 채소라고 합니다

 

그 이유가 뭐냐하면......씻기 불편하데요^^;;;;

 

이 얘기를 듣고 브로콜리를 보는 순간 정말 그럴것 같아요

머리가 마치 꼽슬머리처럼 틈이 별로 보이지 않네요^^;;;

 

저는 먹는 것만 좋아하지 어떻게 씻는지는 잘 모르지만

먹었을 때 정말 깨끗하던데요...

 

미국의 내용은...잘못된 정보일까요? ㅎㅎ

 

또한~~오늘도 브로콜리를 초고추장에 찍어먹으면서 문득 이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아삭아삭 브로콜리에는 과연 어떤 영양소와 효능이 있을까??

 

 

<브로콜리의 영양소>

 

 

출처 : 픽사베이

 

혹시 슈퍼푸드라고 아시나요?

 

슈퍼푸드는 식품영양학 분야의 대표적인 권위자 스티븐 프랫박사의저서
'나는 슈퍼푸드를 먹는다' 책 제목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쉽게 말하면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여

면역력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이 슈퍼푸드입니다~

 

또한 브로콜리 세계 10대 슈퍼푸드에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참으로 대단한 채소죠~ ㅎㅎ

 

그럼 브로콜리의 영양소를 살펴보면

대표적인것으로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B1,B2, 카로틴,

칼륨,인,칼슘,미네랄,베타가로틴,루테인,셀레늄, 식이섬유 등등

정말 많은 영양소가 있습니다

 

영양소만 봐도...슈퍼푸드라는 사실을 느낄 수 있네요

 

<브로콜리의 효능>

 

출처 : 픽사베이

 

 

영양소가 어떤것들이 있는지 보셨듯이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브로콜리의 효능을 보시면

 

1. 다이어트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고, 공복감을 줄이게 되어
추가적인 칼로리 섭취량을 조절할 때 유리합니다
식욕참기 힘든 분들에게 추천드려야 할것 같네요"

 

2. 눈 건강

"브로콜리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도 회복해 줄뿐더러 눈의 대한 병도 예방에 준다고 합니다

3. 암 예방

"브로콜리에는 암 예방에 도움되는 셀레늄,설포라판과 같은
영양분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으로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항암 작용에도 좋은 채소네요~

 

4. 감기 예방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해 줌으로
바이러스나 세균 침입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솔찍히 비타민이 많다고 하니 면역력 강화는 당연한것 같아요~"

5. 골다공증 예방

"칼슘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골다공증 예방,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그 밖에 많은 효능이 있겠지만...

 

영양소와 효능을 알고 먹으니

왠지 모르게 더욱 힘이 나는것 같아요

 

이제 가을...추석 지나면 추운 겨울이 오겠죠

이럴때 건강 잘 챙겨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독감주사도 무료로 접송해준다고 합니다

 

저는 성인이 되고서...독감주사를 한번도 맞아보지 않았는데

이번 독감 주사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나이가 먹으니까 왠지 불안하고~

 

모두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과 즐거움이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