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정보

태극기는 다는 날은 언제일까요?(한글날,개천절,광복절...)

by 밤하늘의행복 2020. 10. 17.

요즘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어요

감기 조심하시고요^^

 

다들 독감주사는 맞으셨나요?

 

얼마 전에 어머니께 독감주사 맞으라고 전화 왔습니다

3만~4만 원 정도 한다고 하니...

 

사실 저는 학생 때는 모르겠지만

성인이 되어서 독감주사 맞은 적은 없습니다

 

그래서 독감주사 맞으라고 할 때면 안 맞아도 괜찮겠지... 하고 그냥 그렇게

세월이 흘렀죠

 

하지만 어머니께서 말씀하셨고...

유비무환이라고.... 이번엔 독감주사 맞아서 겨울을 준비해야 될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얼마 전에 한글날이었죠

 

그때 생각했던 게

태극기를 달아야 하나??? 였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한글날도 태극기를 게양하는 날이었어요

그래서 베란다로 가서 태극기를 달았습니다

 

 

.

 

한글날~ 하늘이 정말 맑았던 것 같아요

이렇게 보니 파란 하늘이 멋지네요 ㅎㅎ

 

제가 아파트에 살고 있어서

다른 곳을 보니 거의 태극기를 게양 안 한 거예요

 

점심때 한번 더 보니까

저를 포함한 3곳이 태극기를 게양했습니다

 

혹시 많은 사람들이 태극기를 언제 달아야 하는지 모르는 건 아닌지

 

태극기 게양하는 날은 국경일로서

3ㆍ1절(3월 1일)

제헌절(7월 17일)

광복절(8월 15일)

개천절(10월 3일)

한글날(10월 9일)

국군의 날(10월 1일)이 있습니다

 

국군의 날도 태극기를 다네요^^;;

 

그리고 

현충일(6월 6일)도 태극기를 다는데

조의를 표하는 날로 태극기를 봉 맨 위로 다는 거는 것이 아닌 아래로 내려서

게양한다고 합니다

 

또한 태극기 다는 시간

24시간 달 수 있으나 야간에는 적절한 조명을 써야 하는데...

그렇게 할 수 없으니 날이 어두워지면 보통 달지 않게 됩니다

 

심한 눈·비와 바람 등으로 그 훼손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달지 않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내용만 담아왔는데요

 

그러고 보니 2020년 남은 시간은 태극기 다는 날이 없네요

 

내년에 좀 신경 써서 태극기를 달아 나라 사랑을 실천해야겠어요

 

모두들 행복과 기쁨 가득하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