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정보

아파트 우수관 방수 시공 후기~^^//가격 및 시공 비용

by 밤하늘의행복 2021. 5. 1.

제가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어느 날 관리사무소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집 바로 밑에 층 주민

우수관 페인트가 벗겨지는 문제로 우수관 누수로 민원이 들어왔다는 겁니다

 

아무래도 저희 아파트가 30년 가까이 오래되어서

하나하나 고장이 나고 있고...

우수관 방수가 잘 되지 않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그 말을 듣고 좀 당황스럽긴 했어요

 

관리사무소 관계자가 저희 집 방문 약속을 잡아

낮에 관리사무소 관계자가 저희 집에 찾아왔고

얘기 나누고 같이 아래 층 우수관 누수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 갔는데

정말 심하긴 했어요

 

위쪽 우수관 주위가 물로 얼룩져 있었고

천장과 우수관 페인트가 흉측하게 벗겨져 있었습니다

 

아랫집 우수관 누수 관련 문제는

대부분 위층에서 우수관 방수 공사를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아무튼 정확한 문제를 알아내기 위해서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누수 탐지업체를 불러 진단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드디어 진단 결과!!!~~

 

 

 

저희 집 우수관 사진입니다~~

 

저희 집 우수관 주위에 균열이 발생해

비가 많이 오면 빗물이 그 균열에 스며들어

아랫집에 누수가 발생한다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결국 저희 집에서 우수관 방수를 진행해야 된다고 하네요

 

과연 우수관 방수 시공은... 얼마일까....

 

제가 대전에 살고 있기에

대전에 우수관 방수 시공업체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3 군대 업체에 전화하고 견적을 받았는데

시공비용, 우수관 방수 가격이 30만원~50만원이였습니다

 

그리고 우수관 방수 공사는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으로 처리가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일단 보험을 확인해 본 결과

제가 가지고 있는 보험에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이 가입되어 있더라고요~

너무 좋았습니다~

 

보험처리로 하면 되니~

 

하지만 바로 실망하게 되었죠

자기 부담금이 있었습니다

비용은 50만원!!!헐...

 

우수관 방수 공사 비용은 최대 50만원인데....

자기 부담금이 50만원이면...바로 포기.....

 

보험약관이 개정이 되어

최근에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가입한 사람들만 자기 부담금이 50만원이고

오래전에 가입한 사람은 20만원이었습니다

 

오래전에 가입할 걸 그랬네요... 아쉽지만... 어쩔 수 없었죠

 

그래서 저는 대전에서 3 군대의 업체 중에

가격이 제일 저렴한 30만원 우수관 방수 시공업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은 이 업체 관계자가 다른 2 군대 업체보다 제일 예의 바르고 친절한 것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화해서 약속 잡고 

우수관 방수 공사를 진행하게 되었죠~~

 

 

너무도 이쁘게 잘 되었네요~

 

시공하신 분이 이제는 영원히 누수가 발생하지 않을 거라고

확신을 하시고 가셨습니다

 

우수관 방수 공사는 대략 3~4시간 정도였습니다

저렴하게 한 것 같아요^^

 

그리고 그다음 날에 관리사무소를 통해

아랫집 세대주 전화번호를 받은 후

바로 통화하여 우수관 방수공사 완료한 것과

그동안 누수로 신경 쓰게 해서 죄송했다고 연락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우수관 누수, 방수는 끝나게 되었죠~~

 

아파트가 몇 년 있으면... 재건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때까지 걱정 없겠죠~~

 

혹시 대전에 사시는 분들 가운데

우수관 누수로 인해 방수 고민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저에게 댓글 남겨 주세요~

 

그 업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약간 쌀쌀한데...

건강 유의하시고요~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